본문 바로가기
경찰전술정보/장비분석연구

AXON 신형 테이저건 TASER 10 공개

by 경톨 2023. 5. 4.
반응형

새롭게 등장한 테이저건입니다.


X26에 이어서 X2 X3 그리고 TASER 7 까지 나왔는데 그 뒤에 나오는 새로운 모델입니다.

후발 주자들이 연발 테이저건을 만들며 따라오는동안 AXON은 그냥 총처럼 만들었습니다.

 

사진속 모델이 입고 있는 셔츠는 Blauer의 supershirt 같습니다. 

손목 안쪽에 반사띠가 보입니다.

 

 

디자인은 TASER7 과 유사한 모습입니다.
카트리지가 10개를 수납하는군요

이정도면 거의 권총수준의 탄창용량이 아닌가 싶습니다.

 

https://youtu.be/xNLyulejACI


일단 10개의 바늘이 수납된 카트리지를 한번에 장전하는 방식이라 편리한거같습니다.

그리고 기존 테이저건은 바늘2개가 한번에 발사 되었는데 이번 T10부터는 한발에 한개의 바늘이 발사됩니다.
그린 레이저 포인터 위치로 더 빠르게 날라가서 원하는곳에 정확히 명중시킬수 있는 확률이 높아 졌다고하네요

​사거리는 최대 45피트(13미터)이며 초속 200피트(1초에 60미터) 속도 로 바늘이 날라간다고 합니다.

​위 영상에서도 나오듯이 예전에는 그냥 두발이 날라가서 랜덤으로 맞쳐서 불안정했다면 지금 T10모델은 왼쪽팔에 한발 맞추고 다시 발사하여 허벅지에 맞추고 전기충격을 가해 상대를 무력화 시키는게 가능해졌습니다.  

​이제는 다리나 팔 등등.. 신체 특정부분에 정확히 맞춰서 마비시키는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10발의 장탄수가 있으니 빗나가도 충분히 커버가 될정도 입니다.

영상에서도 물이 떨어지는 상황이 나오는데 그간 전기총이라서 물에 취약했던거에 대해 어느정도 방어가 가능하다는걸 보여주는거같습니다.

 

사파리랜드 홀스터에 크로스 드로우로 수납한 모습

 

 

사진에서 보시면 

후레쉬가 위쪽으로 올라가있습니다.

아래 검정색 부분 전체가 카트리지입니다.

 

저걸 통채로 바꾸더군요

 

https://vimeo.com/794658658/d66757f8a5?embedded=true&source=video_title&owner=14167195 

위 영상을 보시면 홀스터에 꺼내 테이저건을 켜면 소리와 경고음이 납니다.

테이저건을 꺼내면 위이잉 하는 펄스 소리와 경고음등 상대방에게 꼭 테이저건이나 총을 쏘지 않고도 저항 의지를 꺽을수있는 그런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아마 테이저건을 보고 저항의지를 상실하게 하는 심리적인 압박감을 주는 용도 같습니다.

 

 

 

https://vimeo.com/794652606/47797b1907?embedded=true&source=video_title&owner=14167195 

 

테이저10 관련 영상 

VR 기기와 연동하여 훈련용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evidence 생태계와 연동도 되서 AXON의 제품들과 같이 쓰기에는 굉장히 유용한듯합니다.

이정도면 권총 대신해서 들고 다녀도 될거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