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장비수집/해외경찰모음

가까운 이웃나라 일본경찰의 사진으로 보는 개인장비

by 경톨 2022. 2. 17.
반응형

일본은 국가경찰로는 경찰청과 관구경찰국이라는게 있고 각 도도부현별로도 경찰이 있는데 그 중 일본의 수도인 도쿄에 있는 경찰은 동경도 경시청이라고 부른다네요

 

영국경찰 제도를 도입해서 각 도도부현에 있는 경찰과 달리 동경도에는 경시청을 별도로 두고 있다고 합니다. 



1번 사진

하늘색 계통의 셔츠를 입고있네요

어깨에 패치는 착용시 오른쪽부분에만 부착한거같습니다.

조끼와 벨트를 같이 착용중입니다.

 

2번 사진

흰색 셔츠와 넥타이를 하고있습니다.

모자 디자인이 조금 특이하네요

셔츠에는 뱃지를 부착합니다.

 

 3번 사진

흰색셔츠와 조끼를 입고있습니다.

주먹마이크도 부착한게 보이고 조끼에 뱃지도 부착했습니다.

삼단봉? 같은거에 장갑도 걸어놨네요

 

4번 사진

김정은 코스프레같습니다.

라운드 타입 정모를 쓰고있고

조끼와 벨트를 같이 착용했네요 특이하게 권총 홀스터가 low 스타일입니다.

 

5번 사진입니다.

조끼에 뱃지를 착용하고 있으며 뱃지아래에 글자가 조금더 기네요

조끼에는 소속된 지역명이 적혀있는듯 합니다.

 

왼쪽 어깨에는 완장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6번 사진

조끼위에 은색 반사띠를 걸친모습입니다.

왼쪽팔에는 녹색 완장을 차고있네요

 

7번사진

듀티벨트에는 가죽으로 된 파우치들을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오른쪽 어깨부분에는 검정색 선들이 보이는데 이어폰 같습니다.

이렇게 보니깐 셔츠에도 뱃지를 달고 별도로 착용한 조끼에도 뱃지를 이중으로 부착하고있네요

 

8번사진

역시 조끼와 벨트를 같이 착용하고있습니다.

모자가 조금 특이합니다. 중글게 생겼는데 여경용은 다른 디자인모자를 쓰는거같습니다.

긴팔 셔츠인데도 소매를 걷은 모습이 많이 보이는거같습니다.

넥타이도 안하고 있고 복장부분은 자유로운거 같습니다.

 

 

9번사진

왼쪽과 오른쪽 조끼에 부착된 경찰패치에 차이점이있네요

POLICE 글귀가 있고없고 차이입니다.

수갑도 오픈형태로 되어있고 다른장비도 벨트에 부착한 위치가 거의 동일합니다.

 

10번사진

흰색 셔츠를 입고있습니다.

흰색 셔츠 긴팔을 입고 있는 경찰들은 넥타이를 항시 착용하는듯 하네요

사진속 장면은 검문중인거 같습니다.

 

11번 사진

자켓까지 입고 있는 모습입니다.

자켓이 벨트에 있는 장비들과 걸리적 거리지 않아 보입니다.

이렇게 보니깐 흰색셔츠는 동계용이고 하늘색셔츠는 하계용 같네요

 

 

12번 사진

모자가 여경 남경 서로 다른걸 쓰는줄 알았는데 여기서 보니 또 같은 모자를 쓰고있네요

 

13번 사진

사복에 조끼를 입은 모습입니다.

오른쪽에 유니폼을 입은 여경은 팔에 완장을 착용하고있네요

유니폼을 입고 있는데 굳이 또 피아식별용으로 완장을 착용할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합니다.

 

14번 사진

하늘색 셔츠는 하계용 유니폼같습니다.

뒤쪽에 사람들 보니 다 반팔입고있네요

하계용이면 반팔을 줘야지 왜 긴팔이 또 있을걸까요

왼쪽 팔에 착용한 흰색 완장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15번 사진

시위현장같습니다.

흰색 장갑을 착용하고 있고 연두색 반사조끼를 입고있네요

 

16번 사진

흰색 셔츠를 입은 모습입니다.

모자쓴게 다 다른모습입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는건지.. 궁금하네요

 

17번 사진

이번에는 정모가 흰색입니다.

왼쪽팔에도 완장을 착용중입니다.

듀티벨트에 있는 권총홀스터가 허리에서 좀 아래쪽에 위치해서 조끼같은거에 걸리적 거릴일은 없어보이네요

 

18번 사진

흰색 긴팔 셔츠를 입은 모습을 보고 주변 시민들의 복장을보니 가을이나 봄 같은 계절 같습니다.

홀스터는 허리쪽에 위치한걸보니 사용하는 사람마다 홀스터 디자인이 다른듯합니다.

 

 

19번 사진

가죽 홀스터를 사용중인데 위에서본 사진들과 달리 홀스터가 허리에 위치해있네요

사람들 옷차림을 보니 여름에 가까운거같은데 흰색 셔츠를 입고있는걸보니 흰색 셔츠가 동계용은 아닌거같기도합니다.

삼단봉에 장갑을 걸어놓기도하고 벨트를 자세히보면 키퍼도 보입니다.

 

 

사진들을 종합해서 보면 

 

듀티벨트와 조끼를 같이 착용하는게 기본같습니다.

권총의 경우 듀티벨트에 있는 전용 홀스터를 통해 휴대하며 랜야드는 항상 부착되어있습니다.

홀스터의 디자인은 총을 완전히 가리는 덮개가 있는 디자인입니다.

 

수갑과 삼단봉도 벨트에 휴대하며 둘다 오픈 형태로 되어있어 빠르게 꺼낼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무전기는 벨트에 착용하며 주먹마이크나 이어폰을 같이 사용하는듯 합니다.

 

테이저건이나 바디카메라혹은 스프레이 같은 요즘 보이는 신형 장비들은 안쓰는거 같네요

 

경찰 뱃지는 셔츠에도 달고 조끼에도 또 다는거같고 여러종류의 완장도 같이 사용하는거 같십니다.

모자도 여러 종류를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부터는 실제 경찰이 아닙니다.

 

일본 티비 드라마속 배우들 모습입니다.

권총 홀스터가 허리에서 좀 아래쪽에 위치한걸 볼수있습니다.

 

키퍼를 안쓰면 바지벨트따로 듀티벨트 따로 놀게됩니다.

 

뒤에 배경으로 봐서는 배우나 그런거같습니다.

왼쪽팔에는 흰색과 녹색 완장을 착용하고있네요

오른쪽에는 흰색줄 같은것도 달고있 습니다.

 

 

티비 드라마같은거에 등장하는 배우들 같습니다.

조끼 오른쪽에 있는 은색줄은 호루라기 같은 느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