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밀리터리콜렉션/에어소프트

에어소프트건과 광학장비 이야기

by 경톨 2020. 9. 5.
반응형

에어소프트건은 한국에서 불법으로 취급된다고 보는 게 편합니다.. 

 

 

우선 가스건 전동건 에어건등 모든 물품이 20세 기준 탄속이 0.2J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그래서 탄속을 줄이기 위해 파워브레이크라는 물품이 장착됩니다.

 

두번째는 총구 끝에 주황색 칼라파트가 장착됩니다.

이는 외관상 실총과 구분을 하기 위해 부착하도록 되어있으나 칼라파트가 있어도 단속당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일단 잡은후에 탄속을 검사하여 탄속이 0.2j 넘어가면 칼라파트가 있어도 모의총포로 되어버립니다.

 

즉 한국에서는 탄속0.2J과칼라파트 두 가지를 같이 칼같이 지켜야 합니다.

둘 중 하나라도 어긋나면 모의총포가 됩니다.

 

 

2013년 이전까지는 직구가 대중화되기 이전이라 한국 건샵에서 비싼 가격에 파는 물건만 구매할 수 있었는데

개인직 구도 정상 루트를 통하면 합법이고 방법이 알려지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직구로 구입하게 되어 국내 건샵의 가격도 많이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국내 건샵에는 들어오지 않은 해외의 다양한 물건을 접할 수 있어서 구매자들에게는 좋아졌으나 건샵들에게는 수익 감소여서 안 좋아졌다고 합니다.

 

 

직구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완제품을 수입할 경우 총포협에서 검사를 하여 통과되면 끝입니다.

칼라파트 부착과 탄속 0.2J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검사비나 해외배송 비등을 다 고려해도 국내 가격보다 저렴하거나 혹은 국내 건샵에 없는 물품을 구할 때 이용합니다.

 

두 번째

완제품을 분리하여 배송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제품을 분리하여 두 개의 부품 상태로 만들어서 배송하는 것으로 

완제품이 아닌 부품이기 때문에 총포 협의 검사를 거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후 두 부품을 하나로 조립하여 완제품을 만 들 경 우 불법입니다.

 

 

 

 

 

 

에어소프트 건용 광학 액세서리 장비 

PEQ 디발 이오텍 에임 포인트 엘칸 등 광학장비는 한국에서는 모두 불법입니다.

중국 일본 미국 등 해외 국가에서는 소지 및 사용에 문제가 없어서 판매 구매가 자유롭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조준선 조준점 영점 조절이 가능하기에 에어 소포트용 레플리카 광학장비도 불법입니다.

해외에서 구매 시 국내 세관에서 99% 잡힙니다.

 

그동안 한국에 있는 건샵에서는 고의적으로 광학장비에서 영점 조절을하는 버튼이나 장치 혹은 전원부분을 제거및 분리하여 해당 기능이 안되는 것처럼 속여서 국내검사 통과해서 들여왔고 따로 영점조절 부품 등을 별도로 판매했습니다.

즉 그동안 건샵도 불법적으로 물건을 판매했다고 보면 됩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건샵에서 광학장비를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광학장비의 경우 개인은 해외 구매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해외 판매가에 비해 국내 건샵들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상당히 높습니다.

최소 2~3배 이상

 

 

영점 조절 등 기능을 없앤 채로 가지고 있는 것은 합법이나 부품을 재조립하는 등 조절 기능을 되살릴 경우 불법이 됩니다.

 

그래서 해외구매 시 일부 부품을 분리하여 더미인 것처럼 보이게 하여 세관을 통과 한 후 추후에 내부 부품 등을 따로 또 배송하는 방식으로 국내에 들여옵니다.

분리 배송으로 들여와서 조립하여 기능을 살리는면 불법입니다. 

 

 

광학장비를 제외한 레플리카 슈어파이어 라이트 등 레이저가 없는 라이트 종류는 알리에서 사는 게 훨씬 저렴합니다.

 

 

 

요약

에어소프트 건 해외직구 시 총포협을 거치지 않은 완제품을 분리 배송으로 받아서 조립한 것들 모두 불법

에어소프트용 레플리카 광학장비들 중에 영점 조절이 가능하면 모두 다 불법

본드로 칠하고 부품을 분리하여 분리 배송등으로 들여와도 기능을 다시 원상 복구시키거나 복구가 가능한 것들 역시 모두 불법

 

 

디발 peq 등 레이저 조준기는 해외직구 시 통관이 정상적으로 된다고 합니다.

더 이상 불법이 아니라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